음식

[스크랩] 페루의 맛있는 이야기, 쿠스코CUSCO!

보헤미 안 2010. 11. 1. 11:51

 

몇 년 전부터 여기저기 정말 많은 외국 전통 음식점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 '한국인 입맛에 맞다', '새롭지만 익숙한 맛이다'라는 식의 설명이 붙은 음식점을 가봐도 그리 만족스럽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었던 것 같습니다. 느끼하고, 퍽퍽하고, 게다가 양까지 적다니!!

 

그런 생각을 하던 와중에 지난 21일(토)에 다녀온 페루 음식점 쿠스코CUSCO는 제 입맛을 꽤나 만족시켜줬습니다. 감자나 고추같은 익숙한 재료들이 사용되고, 게다가 양까지 넉넉하고!

 

지금부터 합정역 부근에 위치한 페루 음식점 CUSCO로 함께 떠나 보실까요?!

 

음식점에 들어가자 다양한 페루 전통 소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전 가운데 위에 있는 페루 전통 의상 복장을 한 체스가 가장 탐났다는^^)

CUSCO 주변에도 맨 처음 사진에 있는 벽화부터 중남미 전문 여행사, 멕시코와 페루 음식 테이크아웃 전문점 등이 위치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함께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에 기대감 두근두근! ㅋㅋ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도저히 모르겠어서 '알아서 나오는' CUSCO 세트로 시켰습니다^^;;

 

첫 요리는 스프입니다. 이날 먹은건 계란과 양파가 들어간 스프였는데요. 간도 적당히 잘 되고, 보기보다 식감도 괜찮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에피타이저 참치 카우사(CAUSA DE ATUN)입니다. 카우사는 으깬 감자 사이에 해물, 참치, 닭고기 등의 샐러드로 채운 감자 샌드위치라고 하는데요. 평소 먹던 샌드위치에서 빵 빼고 먹는 맛이랄까? ㅋㅋ 레몬 맛이 좀 많이 나는게 아쉽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이제는 본 메뉴가 나왔습니다. SECO DE CORDERO(고수소스 양고기), PAPA RELLENA(감자크로켓), AJI DE GALLINA(닭고기 고추소스 스튜), ARROZ BLANCO & ARROZ VERDE(흰밥과 고수밥), 그리고 고구마 튀김과 샐러드가 한 접시에 나왔는데요. 보기보다 양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CUSCO 세트가 2인 메뉴긴 한데 양이 많지 않으시다면 3명 정도는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일단 양고기(SECO DE CORDERO)는 스테이크인데요. 약간 스튜 형식으로 촉촉하게 나와서 오히려 이것저것 먹어보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단,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좀 나는 편이라 싫어하시는 분들은 약간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전 맛있게 먹었습니다ㅋㅋ) 그리고 AJI DE GALLINA(닭고기 고추소스 스튜)는 접시 오른쪽 계란 밑에 보이는 '노란색 소스'입니다. 밥과 함께 섞어서 먹는데요. 고추소스라 그런지 매콤한게 한국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PAPA RELLENA(감자크로켓)은 아래 사진에서 설명 드릴게요~^^

 

 

 PAPA RELLENA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속 안에 고기랑 계란, 여러가지 야채가 함께 들어가 있는데요. 보기보다 퍽퍽하지 않고 꽤 맛있었습니다.

 

후식으로 나온 퀘사디아. 보통 속에 치즈랑 닭고기나 소고기가 들어있었던 것 같은데 여긴 특이하게 치즈랑 버섯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는 소스가 그냥 아보카도 같지만 아보카도 '조금'에 고추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느끼한 맛을 중화해줬습니다. (대신 매운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걷어내고 드셔야 할 듯;;;) 

 

마지막! 후식은 마카차입니다. 마카는 해발 4300미터 이상의 페루 안데스 고원에서만 재배되는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페루의 산삼'이라고도 한다고 하네요. 맛도.. 산삼이랑 비슷하다는^^;;

 

세트메뉴를 시킨 덕분에 이것저것 다양하 음식들을 많이 먹어봤는데요. 고추나 감자같은 재료들이 많이 사용되는 만큼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보통 음식 하나당 10000원~18000원 선이라 조금 비싼 감이 있긴 하지만, 한번쯤 새로운 맛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위치 : 합정역 6번 출구로 나와 제일은행을 지나 첫 골목으로 들어가면 왼쪽 편에 위치한 건물 2층

메뉴

CUSCO SET 1 (43,000원)

1. SOPA(오늘의 스프)

2. CAUSA DE ATUN(참치 카우사)

3.SECO DE CORDERO(고수소스 양고기), PAPA RELLENA(감자크로켓), AJI DE GALLINA(닭고기 고추소스 스튜), ARROZ BLANCO & ARROZ VERDE(흰밥과 고수밥)

4.POSTRE(후식) 또는 TORTA HELADA(케익)

5.BEBIDA(음료) 

 

CUSCO SET 2 (65,000원)

1. SOPA(오늘의 스프)

2. CAUSA DE ATUN(참치 카우사)

3.SECO DE CORDERO(고수소스 양고기), PAPA RELLENA(감자크로켓), AJI DE GALLINA(닭고기 고추소스 스튜), ARROZ CON POLLP(닭고기 구이 고수 덮밥), ARROZ BLANCO(흰밥)

4.POSTRE(후식) 또는 TORTA HELADA(케익)

5.BEBIDA(음료) 

 

이밖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10000원~17000원 선.

 

출처 : 스물 셋은 스물 셋을 살지
글쓴이 : 쭌♥ 원글보기
메모 :